기차여행 No.1 공기업, 코레일관광개발

제목보도자료

홈 커뮤니티 > 보도자료
코레일관광개발, 문화․체험 접목한 창조관광사업 활발

작성자 : 코레일관광개발

작성일 : 2014-10-30


코레일관광개발, 문화.체험 접목한 창조관광사업 활발
경인 아라뱃길 연계한 맞춤형 단체여행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이 문화.체험을 접목시킨 맞춤형 단체여행으로 ‘창조관광사업’이 차츰 결실을 맺고 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지난 5월, K-water, ㈜워터웨이플러스와 함께 업무협약을 통해 경인 아라뱃길 관광레저 활성화를 위한 여행상품을 출시.

경인 아라뱃길과 연계한 수상레포츠체험.인천시티투어와 미사여행으로 약 1ꯠ여명의 단체여행객에게 만족도 높은 맞춤여행을 제공하였다.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30일까지는 휴가시즌을 맞아 경인 아라뱃길의 주요 관광지 관람 및 수상레포츠체험과 인천시티투어를 연계한 관광 상품을 운영한 바 있다.

총 12회, 약 250여명이 참가하여 장거리.장시간의 여행이 어려운 단체여행객이 선호하는 근교여행상품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10월 26일에 출발한 경인 아라뱃길 선상 크루즈 미사여행은 독산1동 성당 본당설정 13주년을 기념하여 신도 약 7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상미사를 봉헌하는 일정으로 운영하였다.

오전 전용차량을 이용하여 안산 ▲탄도항 누에섬을 둘러본 후, 화성의 ▲남양성모성지로 향했다. 화성8경 가운데 하나인 이곳은 병인년 대박해 때 무명의 교인들이 순교한 곳으로 90년대 초 성모 순례지로 조성됐다.

남양성모성지에서 순례를 마치고, 인천의 ▲아라인천터미널에서 유람선에 탑승 후, 유람선에서는 선상미사 봉헌과 함께 선상 위 불꽃놀이도 이어졌다.

향후, 경인 아라뱃길 연계 관광 상품은 요우커(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단체패키지 상품 출시 등으로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건태 대표이사는 “현장을 답습하는 기존의 여행문화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바탕으로 한 창조관광상품을 통해 경인 아라뱃길과 같은 국가사업의 활성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