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No.1 공기업, 코레일관광개발

제목보도자료

홈 커뮤니티 > 보도자료
코레일관광개발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기부은행 협약

작성자 : 코레일관광개발

작성일 : 2021-04-21


□ 코레일관광개발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4일 한국사회복지회관 (마포구 공덕동 소재)에서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을 연계하는「사회 공헌활동 기부은행」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돌봄과 나눔의 선순환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돌봄봉사자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말벗, 가사지원 등의 돌봄활동을 하고, 이를 포인트로 적립해(1시간 1포인트) 본인이 65세 이후에 사용하거나 가족 또는 제3자에게 기부할 수 있다.



□ 양 기관은 앞으로 어르신을 위한 돌봄 활동을 위해 코레일관광개발 임직원들은 돌봄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담당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봉사자 교육·성과관리 등을 담당하게 된다.



□ 또한, 코레일관광개발 사회봉사단 “꿈꾸는 RAIL 내일 봉사단”은 그간 에너지 취약계층 후원·기차여행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해왔고 이번 협약을 통해 임직원들이 장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 정현우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코레일관광개발은 이날 기부은행 봉사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약 1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