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No.1 공기업, 코레일관광개발

제목보도자료

홈 커뮤니티 > 보도자료
봄을 맞는 3가지 #키워드! 와인, 축제 그리고 육해공 제주 기차여행

작성자 : 코레일관광개발

작성일 : 2019-02-20


봄을 맞는 3가지 #키워드! 와인, 축제 그리고 육해공 제주 기차여행
봄을 맛보는 와인열차, 광양매화·구례산수유축제, 육해공 제주여행


□ 어느덧 한걸음 곁에 살랑이는 봄이 왔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와인, 축제 그리고 제주’ 3가지 #키워드로 다가오는 봄을 만끽할 수 있는 기차여행을 준비했다.


# 1. 맛있는 봄, 국악와인열차로 떠나는 영월 기차여행(당일)

○ 봄은 시작의 계절이다. 올 한해를 건강히 보내기 위해 웃음과 맛이 가득한 기차여행을 떠나보자.

○ 3월 10일, 수원역에서 약 8시에 출발하는 국악와인열차에 오르면 웃음과 맛이 가득해 입이 즐거운 여행이 시작된다. 유명 웃음전도사의 레크레이션과 이벤트로 신나고, 청량리역을 지나 제공되는 와인과 샌드위치에 입맛이 돋는다. 제천역에 내려 다하누촌으로 이동해 1등급 한우등심과 식사로 봄맞이 체력을 비축한다.

○ 든든히 식사를 마치고 나면 봄산책을 떠난다. 삼면이 강으로 둘러쌓여 마치 한반도처럼 생긴 지형 청령포, 푸릇한 잔디와 기울어진 소나무마저 역사에 스러진 왕에 대한 충절을 지키는 듯한 풍경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장릉을 둘러본다. 마지막으로 제천한마음시장에 들러 현장에서 받는 온누리상품권 5ꯠ원을 보태 저녁식사를 마치고 열차에 오르면 맛있는 봄 기차여행 일정이 끝난다.


#2. 축제의 봄, 밤마실로 떠나는 광양매화·구례산수유 기차여행(무박)

○ 봄, 하면 역시 봄꽃축제를 놓칠 수 없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전령 매화와 산수유를 만나려면 15일 밤기차에 올라보자.

○ 저녁 22시 40분경 청량리역을 출발하는 열차는 영등포, 수원, 천안을 거쳐 순천역에 도착한다. 연계차량으로 삼천포 노산공원에 도착해 일출을 감상한 뒤 삼천포 용궁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지급받고 자유롭게 아침식사 시간을 가진다.

○ 이제 본격적인 꽃놀이는 선택한 일정에 맞춰 광양매화와 구례산수유로 나뉘어 이동한다.

○ 우선 광양매화축제장은 섬진강변 백운산 자락의 약 33만㎡ 지역에 군락을 이룬 매화단지는 다양한 드라마나 영화의 촬영장소로 사용될만큼 빼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80년 전 청매실농원의 주인 홍쌍리 여사가 황무지에 심기 시작한 매화나무가 지금은 마을 전체를 덮는 절경을 선사해 마치 매화 속에 폭 빠진 듯한 기분을 만든다. ※ 2019 광양매화 축제기간 : 3월 8일 ~ 17일

○ 한편 산수유축제장에서는 매서운 겨울바람을 이겨내고, 노란 꽃망울을 터트려 지리산 일원을 점점이 물들여 봄을 알리는 산수유꽃을 만날 수 있다. 축제장을 벗어나 산책로가 조성된 산수유길을 따라 걷다보면 영원불변을 뜻하는 산수유 꽃말처럼 마음과 발걸음이 절로 가볍게 느껴진다. ※ 2019 구례산수유 축제기간 : 3월 16일 ~ 24일


#3. 온 몸으로 만끽해 봄, 육(陸)·해(海)·공(空)으로 즐기는 제주도의 봄(1박3일)

○ 슬쩍 즐기는 봄나들이가 아쉽다면, 출발할 땐 가성비(價性比)로 돌아올 땐 가심비(價心比)로 만족할 수 있는 육·해·공 제주도 봄여행을 추천한다.

○ 3월 25일, 26일, 29일 봄꽃 특별기획으로 출발하는 ‘1박3일 육해공 제주여행’은 어른기준 199ꯠ원부터 시작하는 가성비로 봄을 찾아 훌쩍 떠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 서울역을 19시 30분 경 출발하는 목포행 KTX에 올라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기차여행의 여유를 즐겨보자. 목포역에서 목포항 국제여객터미널로 이동하면 2만4천톤급 크루즈 ‘산타루치노’호가 기다린다. 크루즈가 어스름한 밤바다를 헤치고 제주항에 도착하는 시간은 다음날 오전 6시 경이다.

○ 아침식사로 제공되는 해장국을 먹고 나면 본격적인 봄여행이 시작된다. 동양 최대 동백수목원 카멜리아 힐, 유채꽃 촬영지 산방산, 제주 녹차밭 오설록 TEA뮤지엄까지 즐기면 점심식사로 고등어조림이 제공된다. 오후에는 멋진 경관으로 유명한 올레7코스 외돌개~돔배낭골 트레킹과 한라수목원 인근 벚꽃촬영지를 둘러본 뒤 호텔로 이동해 하루를 마친다.

○ 호텔 조식으로 시작하는 3일차 일정은 천연원시림이 보존된 곶자왈 생태체험 휴양림에서 왕벚꽃을, 드넓은 메밀밭 보름왓에서 메밀꽃과 라벤더꽃을 감상한 뒤 점심식사로 토종돼지불고기를 맛본다. 오후에는 조랑말 승마체험, 제주도 기념물 제17호 혼인지가 있는 온평혼인지마을을 둘러본 뒤 제주공항으로 이동해 김포공항행 비행기에 올라 일정을 마무리 한다.

□ 와인, 축제 그리고 육해공 제주로 이어지는 봄맞이 기차여행에 대한 자세한 이용안내는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와 콜센터(1544-77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