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No.1 공기업, 코레일관광개발

제목보도자료

홈 커뮤니티 > 보도자료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로!

작성자 : 코레일관광개발

작성일 : 2016-01-07


강원도 최북단 화천에는 매년 1월이면 전 세계 100만여 명 이상의 사람들이 몰려드는 축제가 펼쳐진다. 코레일관광개발이 화천 산천어 축제기간인 1월 9일부터 31일까지 매일 출발하는 당일여행상품을 준비했다.

산천어축제 여행은 얼음낚시체험, 카트레일카, 얼음나라 투명광장 입장료와 농특산물 교환권 5천원을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포함된 알찬 구성으로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축제의 주인공 산천어는 연어과의 민물고기로 강 상류의 맑은 물에 서식한다. 산천어를 만나는 방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 약간의 전문적인 기술을 갖춰야 하는 루어낚시, 순발력이 필요한 산천어 맨손 잡기 등이 있다.

잡아 올린 산천어는 축제장 낚시터 부근에서 구이나 회로 먹을 수 있다. 별미나 보양식으로 귀하게 대접 받는 산천어는 담백하고 부드러우면서도 쫀득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직접 잡은 산천어는 감격의 맛이 더해져 특유의 향을 간직한 겨울철 진미가 된다.

대표행사인 산천어 낚시 외에도 축제장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스릴을 즐길 수 있는 하늘가르기, 전통 겨울놀이 얼음썰매, 짜릿한 속도감의 봅슬레이, 펀파크 등 60여종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산천어축제와 더불어 얼음나라 투명광장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하얼빈 빙등(氷燈) 조각가들의 조각품을 아름다운 빛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생태와 영상미디어가 결합한 자연친화적 미디어 공간 화천생태영상센터는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영상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