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No.1 공기업, 코레일관광개발

제목보도자료

홈 커뮤니티 > 보도자료
코레일관광개발, ´´환경보전에 참여하는 공정여행´´출시

작성자 : 코레일관광개발

작성일 : 2020-08-04



□ 코레일관광개발은 한국내셔널트러스트와 공동으로 기획해 둘러보는 식의 관광이 아닌 지속가능한 생태관광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한 ‘한국시민유산 공정여행’을 상품을 3일 선보인다.

□ ‘한국 시민유산 공정여행’은 시민단체 활동가가 직접 진행을 하는 상품으로 지역의 환경과 생태·문화를 깊이 느낄 수 있게 지역주민을 위한 소비, 봉사활동, 탄소에너지의 최소화 등을 직접 실천하고 공정 여행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 이번에 출시된 상품은 ▲람사르 논습지인 강화도 매화마름 군락지 ▲정선 동강 제장마을 생태관광 두 가지 코스다. 또한, 10월31일 상품운영 종료시점에 맞춰 이용고객 1인당 5천원의 기부금을 한국내셔널트러스트에 기부할 계획이다.

□ 공정여행이란(Fair Travel) 현지의 환경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현지인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여행을 의미한다.


■ 인천 강화 매화마름군락지
○ 무궁화호 타고 조치원·천안·평택·수원을 거쳐 서울역 8시43분경 도착. 연계버스로 매화마름 군락지로 이동한다. 한국내셔널트러스트 해설가의 진행으로 멸종위기식물 매화마름 군락지 보전현황, 람사르습지 의미, 초지리 논습지 모니터링과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어 강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젓국갈비 점심으로 먹고 화문석 장인에게 배우는 화문석 만들기 체험, 연미정, 성공강화성당, 풍물시장 둘러보고 일정이 마무리된다. 출발은 8/17, 27, 9/7, 27, 10/7, 10/22 6회이며, 금액은 어른 3만5천원, 어린이 2만5천원이다.

○ 이외에도 강화 매화마름군락지 같은 일정으로 SRT로 오송·지제·동탄을 거쳐 수서역 출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 정선 시민유산 동강제장마을
○ 청량리역~예미역 누리로호로 이동. 연계차량 탑승 후 정선 동강제장마을로 이동. 이곳은 환경부 지정 생태경관보호구역에 속하는 동강 생태계의 핵심지역이다. 석회암 절벽을 따라 동강 강변을 걸으며 해설가가 들려주는 자연생태 안내와 함께 동강수변마을 환경정화, 습지비오톱 정돈, 야생화 가꾸기 등 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 오후 일정은 영월 청령포, 제천 중앙시장시장에서 자유롭게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 열차로 돌아오면 모든 일정이 끝난다. 총7회 출발 8/22, 9/5, 9/19, 10/10, 10/17, 10/24, 10/31. 금액은 어른 6만9천원, 어린이 5만9천원이다.


□ 본 상품은 왕복열차와 전용 버스차량, 중식, 체험료·입장료, 진행비가 포함되며, 모든 참가자들에게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이 제공된다.

□ 코레일관광개발은 안심여행 운영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은 물론 출발 전 발열체크, 버스 좌석 한 칸씩 띄어 앉기, 열차 및 버스 내 손소독제를 비치한다.

□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와 콜센터(1544-77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