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No.1 공기업, 코레일관광개발

제목보도자료

홈 커뮤니티 > 보도자료
코레일관광개발,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획득

작성자 : 코레일관광개발

작성일 : 2016-06-23


CCM 재인증으로 소비자중심기업 입증

코레일관광개발이 CCM(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하면서 소비자중심기업임을 재차 확인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23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16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연속으로 CCM 인증을 받았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은 신규인증 8개 기업과 재인증 12개 기업 등 총 20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에서 소비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는지, 소비자를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 정부에서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로, 2005년 시작되어 현재까지 162개 기업만이 인증을 받았고, 특히 공공기관은 코레일관광개발을 포함한 14개 기관만이 인증을 획득한 상황이다.

코레일관광개발은 2014년 첫 인증 이후 CCM 운영위원회를 신설하여 전사적 CCM 추진기구를 마련, CCM&#8314 캠페인과 CCM리더를 선발&#8231운영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고객중심 경영활동에 앞장서 왔다.

방창훈 대표이사는 CCM 재인증을 획득하면서 “코레일관광개발이 코레일의 계열사로서 공신력과 고객만족을 선도하는 기업임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앞으로도 차별화되고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경쟁력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