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No.1 공기업, 코레일관광개발

제목보도자료

홈 커뮤니티 > 보도자료
코레일관광개발(주), 가족친화 문화조성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작성자 : 코레일관광개발

작성일 : 2015-12-22



직원가족 직장 체험행사 및 최대 2년 산전 육아휴직제도 운영

코레일관광개발은 2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15 가족친화 우수기관 수여식’에서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으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도는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직원들의 일과 가정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슈퍼페어런츠 (자녀와 함께한 직장체험여행) 땡스페어런츠 (부모님과 함께한 직장체험여행) 육아휴직 제도 제공 등을 추진한 것에 호평을 받았다.

또한, 타 기업보다 여직원의 비율이 높은 약 60%가 근무를 하고 있어 최대 2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산전 육아휴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임산부 배려문화(남여 휴게시설 분리), 장기근속자 리프레쉬 휴가 제도 등으로 직원 사기 진작과 건강한 직장문화 정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방창훈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모범된 자세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목록보기